-
운영중인 블로그(커뮤니티)에 주로 유입되는 키워드는?
가령 예를 들어 귀사가 속한 산업 군이 ‘꽃배달’ 이라면 귀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영역 내 노출 작업 키워드가 꽃배달과 연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대표 급의 키워드는 아니더라도 ‘지역+꽃배달 추천’ , ‘저렴한 꽃배달 추천’ 등 귀사와 연관성이 깊은 키워드로 노출이 되어져야 한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블로그 운영이 잘 되어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 입니다. 물론 블로그 지수를 위해 필요한 커뮤니티성 컨텐츠와 키워드가 필요하지만 귀사를 대변 할 수 있는
키워드로 유입 되는 것이 아니라면 좋은 블로그라 할 수 없습니다.
-
귀사를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 검색 시 나타나는 검색페이지에 귀사에 대한 컨텐츠가 존재하는가?
이번엔 피부과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병원 같은 경우 노출 키워드를 단계별로 확장해 나가는 것이 비용과 인력을 절감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단계는 브랜드 키워드 관리(블로그, 카페, 지식인 보도자료 마다 각각의 컨셉 적용)
2단계는 병원에 대표 치료명(ex:비단스킨, 반짝 스킨 등)
3단계는 현재 병원이 위치한 지역에 대한 키워드(강남역 피부과, 목동 피부과, 강북 피부과 등)그리고 그 외적으로 원장님이나 진료 기계등의 노출은 옵션이지 필수는 아니라는 겁니다.
1~3단계 까지를 확장 시키면서 꾸준히 관리 해 주셔야합니다. 또한 대표 키워드 노출은 ‘항시관리’가 아닌 간헐적 관리 혹은 게릴라성으로 관리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노출 되는 컨텐츠의 리뉴얼은 되고 있는가?
화장품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빅맨즈 코스메틱에선 여름에 건조해지는 피부 관리를 위해 수분크림을 출시 했습니다. 제품의 홍보를 위해
‘수분크림 추천’ , ‘보습피부’ 이란 키워드로 노출을 잡기 위해 컨텐츠를 제작했습니다. 비교적 반응도 괜찮았고 매출도 좋았습니다.
노출되는 키워드도 떨어지지않고 꾸준하게 노출구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 가을이 되고 금세 겨울이 되었습니다.
겨울에도 피부가 건조해지기 때문에 수분크림을 많이 찾기 때문에 노출되는 컨텐츠가 있으니 안심을 하지만 매출은 뚝! 떨어집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비자들은 이미 겨울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키워드 노출이 잘되고있다 하더라도 겨울에 맞는 컨셉으로 컨텐츠를 제작하셔야 합니다.
-
귀사가 주변 경쟁사에 비해 키워드 조회수가 높은데도 귀사에 비해 경쟁사가 더 잘 되고 있는가?
이경우 제일 먼저 확인 해 봐야 할건 귀사에 검색페이지에서 경쟁사로 누수되는 경로를 파악하셔야 합니다. 블로그, 지식인, 카페 외에도 연관 검색어 영역을
함께 체크하여 누수되는 경로를 차단시켜야 합니다. 그 다음은 자체 진단이 필요합니다. 재화를 판매하는 곳은 구매 페이지로의 연결 상태가 매끄러운지,
서비스를 판매하는 곳은 CRM이 잘 되고 있는지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누수경로 차단, 내부적인 요인을 확실하게 파악하신 후 문제가 되는 부분을 수정
혹은 리뉴얼 하신다면 어느 정도 문제는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